
유동인구만 믿고 입점했다간 낭패 보기 쉽습니다. 진짜 성공하는 점주는 입지보다 ‘이 세 가지’를 먼저 봅니다.편의점 점포 선정 노하우: 유동인구보다 중요한 3가지1. "유동인구"는 매출이 아니다처음 편의점을 시작하려는 분들 대부분이 유동인구가 많은 곳 = 매출이 잘 나올 곳이라고 생각합니다. 저도 창업 초기에는 번화가 근처, 학교 앞, 버스정류장 앞 같은 ‘사람 많은 곳’만 노렸어요.그런데 유동인구는 그 자체로는 매출이 아닙니다. 수많은 사람이 지나가도 그중 내 매장에 들어오는 사람은 소수입니다. 특히 오피스 상권, 번화가 상권은 경쟁도 심하고, 인건비도 더 들어갑니다. 매출이 많더라도 수익이 남지 않는 경우가 많죠.따라서 ‘얼마나 많은 사람이 지나다니느냐’보다는, **‘얼마나 자주, 꾸준히 방문하느냐’..